트립스토어 이용약관

  1.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엑스트라이버(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트립스토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간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2.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웹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2."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4."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판매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에 관한 정보를 관리하고, 판매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3.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명, 대표자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ㆍ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트립스토어 서비스의 “웹사이트”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2. 2.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본 약관에 따라 공지를 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3.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본조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웹사이트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4. 4.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5.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상품”에 대한 광고플랫폼 서비스
      2. (2)“상품”에 대한 통신판매중개서비스
      3. (3)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2.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3.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이용자가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5.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1.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2.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제6조 (회원가입)
    1. 1.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2.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3. 3.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1. (1)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3. (3)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5)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4.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5.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1.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해지요청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2. 2.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2)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3)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4)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5)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6)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3. 3.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말소사실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8. 제8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1.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9. 제9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1.이용자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2.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3)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4)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5)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7)전화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8. (8)허위 예약, 허위 게시물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9. (9)자신의 ID, PW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10. (10)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11. (11)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2. (12)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3. (13)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3. 2.회사는 전항의 행위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0. 제10조 (회사의 의무)
    1. 1.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및 상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2.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3.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11. 제11조 (예약접수)
    1. 1.예약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에 대한 구매의사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구매의사를 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2.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예약정보를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자에게 전달하여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구매계약이 체결되도록 지원합니다. (본 약관 제17조 통신판매중개서비스 특약 적용)
    3. 3.상품에 대한 구매계약은 이용자가 상품 판매 조건에 동의하고, 청약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자와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자 간에 체결됩니다.
    4. 4.회사는 이용자에게 예약접수 이후 상품에 대한 정보, 금액 등의 변동이 발생될 수 있음을 사전에 고지하며, 예약접수 이후 이용자의 구매계약으로 인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이용자는 예약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 상품에 따른 약관 등을 거부하는 경우 예약이 접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2. 제12조 (수신확인통지ㆍ예약변경 및 취소)
    1. 1.회사는 이용자의 예약이 접수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2.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예약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예약한 이후 판매자와의 연락을 통하여 구매계약을 진행한 경우 판매자에게 직접 취소 의사를 전달할 의무가 있습니다.
    3. 3.이용자가 작성한 예약정보를 통하여 판매자가 구매계약 진행을 위해 이용자에게 연락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판매자는 이용자와의 연락에 3회 이상 실패하는 경우, 판매자는 이용자가 상품의 구매의사가 없는 것으로 보아 이용자의 동의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4.이용자가 예약한 상품에 대하여 구매계약에 따른 금액의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하여 판매자에게 지불한 경우, 구매계약의 취소, 변경 등에 대하여 판매자의 국외 및 국내여행 표준약관 또는 그에 준하는 취소약관에 따릅니다.
  13. 제13조 (개인정보보호)
    1. 1.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2.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며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3.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4.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연결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연결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4. 제14조 (책임제한)
    1. 1.회사는 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상품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상품에 대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 변경,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2. 2.회사는 판매자가 관리하는 상품의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회사는 판매자가 판매자의 웹사이트, 전화, 방문 등을 통하여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5.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회사는 이용자 및 판매자가 게재한 이용후기, 평가, 사진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상품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8. 8.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9.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10.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1)회원 정보 및 예약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2)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3. (3)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11. 11.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12. 12.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며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15.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2.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16. 제16조 (게시물의 이용)
    1. 1.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진, 글, 각종 파일과 링크 또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나 제안 등 콘텐츠(이하 “게시물”이라 한다.)를 서비스에 접수 및 게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하여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2.이용자는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이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영구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본 라이선스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회원탈퇴 후에도 존속하게 됩니다.
    3. 3.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라이선스에 대하여 서비스를 운영, 개선, 홍보하고 신규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사용됩니다.
    4. 4.이용자가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5. 5.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1)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경우
      2. (2)청소년에 유해하거나 차별 갈등을 조장하는 경우
      3. (3)도배, 광고, 홍보, 스팸성의 내용의 경우
      4. (4)다른 이용자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5. (5)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6. (6)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및 판매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의 경우
      7. (7)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것으로 판단되는 내용의 경우
  17. 제17조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특약)
    1. 1.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자와 판매자 간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2. (2)구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3. (3)"상품" 검색정보 서비스
      4. (4)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2.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3. 3.회사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4. 4.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자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도구만을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단, 회사가 판매하는 직매입 "상품" 등의 경우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자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5. 5.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6.이용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7. 7.회사는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18. 제18조 (분쟁해결)
    1. 1.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2.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3.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19.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2.회사는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20. 제20조 (특별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및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21. 부칙
    1. 1.이 약관은 2019년 3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2. 2.2017년 7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